+

부산들창코, 짧은 코 교정으로 외모 자신감 UP UP

 


코가 짧고 길다는 것은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을 보고 판단하게 됩니다. 유독 동양인의 경우에는 얼굴에 비해 코가 짧은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코가 길면 나이가 들어 보이고, 짧으면 귀여워 보인다고 하지만 사실 코가 짧아 콧구멍이 들린 코는 그다지 좋은 이미지를 주지 못합니다. 코끝이 위로 솟구쳐 콧구멍이 많이 보이는 짧은 코 혹은 들린 코 단순히 콧대가 낮은 문제를 넘어서 복이 없다는 말을 들을 정도이기 때문에 성형을 통해 콤플렉스를 극복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쭉 뻗은 오뚝하고 시원한 콧대를 선호하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외모 개선을 계획하는데요! 오늘은 부산 VS성형외과와 함께 짧은 코 교정에 대해 알아봅시다:)


 

들창코란?

일반적으로 코끝과 입술의 각도는 90°~ 105°를 이루는데, 간혹 코의 길이가 짧아 110도 이상 코끝이 들려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히 들창코라고 부르는 짧은 코는 정면에서 볼 때 콧구멍이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돼지코로 불리는 등 외모 콤플렉스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들창코는 서양인과 달리 콧날이 부드럽고 코끝이 완만한 동양인들에게 많이 보이는 코 유형으로 코끝 연골이 작고, 지방층이 두꺼워 인상이 답답해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들창코 원인

들창코의 발생 원인은 크게 선천적 요인과 후천적 요인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코를 이루는 구조물의 발달이 부족해 선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코 성형 수술 후 부작용으로 발생한 염증이 만든 흉터 조직이 수축하는 구형구축 현상으로 인해 코 끝이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들창코의 경우 무조건 보형물을 사용하여 콧대를 높이면 코가 더욱 들리고 짧아질 수 있어 코 성형 중에서도 어려운 수술로 꼽힙니다. 특히 부작용으로 인한 들창코는 코 내부에 염증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어 더욱 신중하게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들창코 : 짧은 코 교정

들창코 교정은 코끝 길이를 연장하면서 전체적인 코의 모양을 개선해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 코를 높이는 수술과 코 끝을 연골로 최대한 아래로 내려주는 수술이 동시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코끝을 이루는 날개 연골이 위로 올라가 있어 코끝이 들려 보일 수 있는데, 이 경우는 연골 재배치를 통해 날개 연골의 위쪽을 잘라주고 다리를 아래쪽으로 고정해 코끝이 길어 보이게 만드는 방식으로 비교적 간단하게 교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연골재배치로 코끝의 길이를 늘여주는 것이 부족한 경우에는 비중격 연골과 날개 연골 사이에 추가적인 연골 이식을 통해 코끝의 길이를 늘려 주는 방법인 연골 연장술로 들창코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연골 연장술의 경우 보다 효과적이고 근본적인 들창코 교정 방법으로, 비중격 연골을 사용해 코끝 연골을 밀어서 길이를 연장해주는 수술을 진행하여 자연스러운 코끝 연골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단단한 자가 연골로 길이 연장이 가능합니다. 코끝의 길이를 늘여 주면서 추가로 콧대와 코끝을 높이고 싶은 경우에는 콧등에는 보형물을, 코끝에는 자가연골을 삽입하는 융비술을 함께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들창코 교정의 경우 코의 크기와 높이, 조직, 연골, 피부 등 코끝 피부가 가지는 특징을 고려하여 수술을 진행해야 하므로 난이도가 높은 수술에 해당합니다. 무리하게 코끝을 연장하면 부작용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며, 코끝 들림 증상이 심해질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들창코 교정은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해야 합니다.

 

외모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들창코!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부산 VS성형외과의 짧은 코 교정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수술 및 치료 후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인 출혈, 감염, 염증 등은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VS성형외과의원

부산 센텀 VS성형외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