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코재수술, 코성형 부작용으로 구형구축이 발생했다면?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보완하기 위해 미용시술이나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성형 수술은 자신이 평소 외모 콤플렉스로 여겼던 부위를 보완해 더 나은 모습으로 만들 수 있지만 수술 방법이 잘못될 경우 심각한 성형 부작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코 성형'의 경우 보형물을 삽입한 후 해당 부위가 점점 딱딱해지거나 모양이 변형되는 '구형구축'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성형 부작용으로 구형구축이 발생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부산코재수술, 구형구축 현상이란?

코성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날수록 부작용으로 인해 코재수술을 해야 하는 사례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돼지코, 들창코 등으로 불리기도 하는 '구축코'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데요. 구축코란 코 성형 수술 후 몇 개월 정도는 이상이 없다가 점차 시간이 지날 수록 코끝이 딱딱하게 변하며 들려 올라간 코를 말합니다. 정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코의 길이가 짧아지고 콧구멍이 드러나게 되며, 경우에 따라 코끝이 빨개지는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대체적으로 수술 후 보형물로 인한 염증으로 발생하며, 오랜 염증을 방치하게 되면 더 심해지는 양상을 보이게 됩니다.



부산코재수술, 구형구축 원인

구형구축의 대표적인 원인은 환자의 피부 두께, 골격 등을 고려하지 못한 채 삽입된 보형물이 피부를 압박하고, 그로 인한 염증 반응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잘못된 보형물의 사용으로 염증을 유발하는 것! 시간의 흐름에 따라 회복될 가능성이 낮고, 방치할 경우 염증 반응의 악화로 근육과 피부가 오그라들면서 모양이 더욱 심각하게 변형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하게 높은 보형물을 삽입한 경우도 마찬가지인데요. 과도하게 높은 보형물의 사용은 보형물 비침 현상도 나타나게 되는데, 코 끝이 붉게 되거나 미간과 연결되는 부위가 매끄럽게 연결되지 못해 경계가 생기게 됩니다. 염증 반응과 과도한 보형물 사용 외에도 충분한 회복 기간을 거치지 않은 반복적 재수술이나 수술 수 혈종이 생긴 경우, 보형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 등을 통한 구축 발생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축코는 어떻게 치료할 수 있을까요?



 부산코재수술, 구축코 해결 방법

우선 안전한 코재수술을 위해 이전 코수술 후 최소 6개월 동안 기다리는 경우가 많지만, 염증으로 구축코가 되었다면 빠른 시일내로 재수술을 통해 구축의 원인이 되는 보형물을 제거하고, 이후 염증 치료와 함께 피부 조직을 복구시켜 회복 기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콧대를 다시 높이고자 하는 경우라면, 추후 부작용 발생을 막기 위해 코재수술 보형물 선택에 유의해야 하며 거부반응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자가연골, 자가진피 등의 자가조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조직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코에 부담이 가지 않는 높이와 형태로 디자인 해야 하며 코에 무리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코재수술의 경우 처음 수술 이후 미적, 기능적으로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를 신중히 고려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일차 수술의 부작용이나 상태를 제대로 분석하지 못하게 되면 재수술, 재재수술로 이어지게 됩니다.

 

구축코 재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수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혼자 안고 있는 것보다 개개인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세운 계획에 맞춰 수술을 진행하는 부산 VS성형외과를 방문 하셔서 구체적인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수술 및 치료 후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인 출혈, 감염, 염증 등은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VS성형외과의원

부산 센텀 VS성형외과입니다.

,